폐렴 예방 접종 기관 가격 조회

대한민국 사망 원인 3위인 무서운 질병 폐렴, 폐렴 구균 예방 접종으로 최대 80% 이상 예방 가능합니다.

면역이 약한 어린이들과 어르신은 백신 접종이 꼭 필요한데요, 특히 어르신들은 무료로 접종 가능하니 백신 잔량이 다 소진되기 전에 조회해서 접종 받으시기 바랍니다.

폐렴 백신 무료 접종 기관 조회

  • 만 65세 어르신 대상
  • 23가 백신(프로디악스23)
  • 혹시 65세 이후에 이미 접종했으면 추가 접종 필요 없음

만 65세이상인 어르신들은 국가에서 무료로 접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무데나 가서 맞을 수 있는 건 아니고 지정 접종 병원에서 받으셔야 무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마다 백신 보유량이 다르기 때문에 미리 조회해 보시고 예약하셔서 접종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폐렴 백신 최저가 조회 방법

어르신들은 국가에서 무료로 접종을 해드리기 때문에 괜찮지만, 면역이 약한 어린이들은 고가의 프리베나13 백신을 맞을 수 밖에 없는데요(23가 백신은 소아에게 권장하지 않음), 보통 13만원 정도에 진행된다고 합니다.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비급여 진료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고가인데요, 병원별로 비급여 진료는 각각 다릅니다. 건강보험 공단의 비급여 진료비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지역의 비급여 진료비를 상세히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 주변의 병원들을 검색해보니 프리베나13의 경우 10~16만원까지 차이가 꽤 많이 났습니다. 아래 링크로 최저가 백신 비용 조회하셔서 자녀분들 폐렴 예방 접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폐렴 백신 전문가(호흡기 내과 교수) 권유 사항

이와 관련 정 교수는 65세 이상에서 13가와 23가를 순차적으로 접종하는 것이 폐렴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실제 연구 논문을 통해 국내 65~74세 성인에서 폐렴구균성 지역사회획득 폐렴 예방법으로 13가와 23가의 순차적 접종(80.3% 예방)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도출된 바 있으며, 미국에서도 13가 단독으로 73%, 23가는 17% 폐렴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온 바 있다.

정 교수는 “13가를 먼저 맞고 1년 후에 23가를 맞으면 폐렴 구균에 대해서는 할 수 있는 예방은 다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며 “순차적으로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폐렴은 백신 접종을 통해 예방도 중요하나 시작되면 빠르게 진행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조기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라며 “혹시라도 폐렴증상이 있다면 즉각 의료기관에 방문해야한다”라고 조언했다.

출처 : 의학신문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호흡기내과 정기석 교수님에 따르면 폐렴 백신은 13가(프리베나13), 23(프로디악스23)가 백신을 순차적으로 접종하는 방식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13가 백신을 맞고 1년후에 23가 백신을 맞으면 최적의 폐렴 예방 접종을 진행한것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강검진 안받으시면 과태료 받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가 검진을 받지 않으면 고용주가 처벌을 받게 됩니다. 이런 곤란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아래 링크로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검진기관 조회,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검진기관 예약

error: Content is protected !!